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ustomer Service Korea

사랑하는 반려동물. 사랑의 증거로 다시 태어나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로 다시 만나는 나의 반려동물


이제는 우리들의 가족의 일원이 된 반려동물.

인간에게서는 받을 수 없는 한없은 바라봄의 충성심과, 심리적 안정과 사랑을 보여주는 반려동물은 우리가 허락할 때까지 옆에 있어 주며 교감을 통해 우리들에게 치유의 힘을 보여줍니다.

반려동물은 우리들의 고독감을 위로해주며, 비언어적 표현으로 정서적인 상호작용의 유대감을 형성해 주기도 합니다.

그러했던 우리의 반려동물이 어느덧 노견, 노묘가 되어 무지개 다리를 건너 우리들의 곁을 떠나는 상실감은 사랑했던 이를 잃게 되는 슬픔에 견주어 부족함이 없음은 그들이 우리들의 가족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반려인들 사이에서 대두되고 있는 새로운 친환경 장례문화인 다이아몬드 장례이자 사랑의 기억으로 상징되는 메모리얼 다이아몬드의 기원을 이어가는 스위스 LONITÈ 社는 반려동물과 지낸 멋진 추억을 아름다운 다이아몬드로 바꿔 유골 다이아몬드로 남기는 것을 사랑했던 반려동물에 대한 최고의 경의를 표하는 방법으로 제안하고 있습니다.

 

LONITÈ 社의 기술 여정의 시작은 1950년대 초, 선구적인 과학자들이 고압 고온 모루를 사용하여 탄소를 다이아몬드로 변환하는 기술을 발견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화장(火葬) 다이아몬드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의 유골과 털로 어떻게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를 만드는지 그 기술의 여정을 살펴 보고자 합니다.



1. 반려동물 기념 다이아몬드가 만들어지는 과정


천연 다이아몬드의 주성분인 탄소가 사람과 동물에게도 존재한다는 것은 참으로 신비로운 일입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제작 과정은 고도로 전문화된 기술과 장비를 사용하여 이루어집니다.

먼저, 반려동물의 유골과 털에서 추출한 탄소는 다이아몬드를 제작하는 중요한 과정으로써 유골, 유재, 털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LONITÈ의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추출한 탄소를 정제하고, 생성 열압기에 넣어 고온고압(HPHT)의 자연 환경적 요인을 재현하여 약 6~9개월의 기간에 걸쳐 다이아몬드 생성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자연에서 다이아몬드가 형성되는 과정과 유사하지만, 시간을 단축시키고 원하는 크기와 모양과 색상의 다이아몬드를 만들 수 있는 눈부신 기술력을 보여 줍니다.



(1) 재료 검사

제공된 반려동물의 유골과 털은 다이아몬드로 재탄생 시킬 수 있는 충분한 양의 탄소를 함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먼저 분석 단계에 들어가게 됩니다.

메모리얼 다아이몬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양은 다음과 같으며

유골 : 300g

유재 : 200g

털 : 10g

털 10g의 경우는 최소 3~4g의 탄소를 추출할 수 있으며 2캐럿 다이아몬드를 최대 2~3개까지 만들 수 있으며 더 작은 캐럿 사이즈의 경우 최대 8~10개까지 가능한 양입니다.


(2) 탄소 정제

반려동물의 유골과 털은 3일 이상 5,000분(83시간) 동안 정제되어 99.99%의 탄소(4N순도)가 됩니다.

유골과 털에서 나오는 불순물은 원래 함량의 1/500까지 정제되어 순도 4N(99.99%)의 탄소로 재탄생하게 되며, 최고의 정밀도 및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고도의 최첨단 장비로 0.001g까지 정확하게 측정되어 정제 됩니다.


(3) 다이아몬드 결정화

정제된 탄소는 다이아몬드 결정화의 기초가 되며, H₂O(물), O₂(산소)와 같은 기타 원자 및 공기는 제거되어 정제된 탄소는 순수하고 밀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1캐럿의 다이아몬드가 성장하는 데에는 750시간(한달)의 기간이 소요되게 되며 천천히 꾸준히 느린 결정화는 결점이 적어 더 우수한 구조의 메모리얼 다이아몬드가 만들어지는 중요한 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4) 다이아몬드 연마

유골과 털에서 탄생한 다이아몬드는 다듬거나 자르지 않은 원석의 상태로 어두운 자연스러움을 띠고 있으며, 컷팅에 따라 본연의 아름다운 빛을 찾게 됩니다.

원석은 기본적으로 6가지 컷팅으로 가공되며 광택의 정도에 따라 아래와 같이 분류됩니다.

브릴리언트 → 프린세스 → 래디언트 → 어서 → 에메랄드 → 하트

그 외 고객이 원하는 경우에는 라운드/오벌/쿠션/마퀴즈/페어/풀 더치 로즈/바게트 컷 등 클래식하고 독특한 커스텀 컷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다이아몬드 색상

LONITÈ 社는 총 7가지 색상의 다이아몬드를 탄생 시킬 수 있으며 색상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수한 무색(Purely Colorless™)

블랙(Black)

내추럴 앰버(Naturally Amber™)

핑크(Pink)

레드(Red)

그린 옐로우(Greenish Yellow)

블루(Blue™)

자연스러운 호박색은 기본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색상으로써 연한 노랑색에서부터 진한 주황색에 이르는 천연 색상을 지니고 있으며, 다이아몬드 색상 중 탄소 순도가 가장 높은 순수 무색은 탄소(C)에서 질소(N)를 제거하여 만들어지는 색상으로써 제작하는데 가장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가격도 가장 비싼 영롱한 빛의 결정체로써 다이아몬드의 가치를 더 높이는 색상입니다.



2. 정서적 가치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반려동물을 추모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국내에서도 수요와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소중한 나의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자 영원히 함께 한다는 의미를 가지므로 인해 정서적인 안정감과 가치를 부여합니다.

이는 개인의 추모 및 기념의 목적으로 사용되며, 일부 사람들은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를 주얼리로 착용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연결성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이아몬드의 불멸한 영원성과 내구성 때문에 상징적인 의미를 갖듯이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나의 반려동물의 유해를 통해 만들어져 영원히 함께 할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반려인의 슬픔을 아름답게 위로함과 동시에 추억을 상징하는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그 이름처럼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영원히 기억하게 해주는 다이아몬드이자 소중한 반려동물에 대한 의미 있는 헌사가 될 것입니다.




3. 친환경 다이아몬드 장례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무지개 다리를 건넌 반려동물을 기리는 동시에 환경 친화적인 선택으로 기존의 매장법과 화장법의 단점을 보완하는 친환경 장례 문화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자연 다이아몬드 채굴은 환경 파괴와 인권 침해와 같은 부작용으로 인해 덴마크의 한 보석회사에서는 자연 채굴되는 다이아몬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천연 자연 다이아몬드의 폐해는 환경오염 논란이나 비윤리적인 노동의 문제점으로 인해 각국의 지식인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블러드 다이아몬드’의 심각성이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가 주목받는 이유는 천연 다이아몬드를 채굴하면서 생길 수 있는 윤리적 문제가 없다는 사실이며, 천연 다이아몬드를 채굴하는 과정에서 3~4km 깊이로 땅을 파헤쳐야 하고 캐 낸 광석을 씻어내기 위해 막대한 양의 물이 필요한데 보통 1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채취하는데 500l의 물이 소비된다고 합니다.

이에 반해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자연을 훼손할 필요가 없는데다 사용되는 물도 기계 장치를 식히는데 쓰이는 물의 양이 18.5l에 불과합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이미 존재하는 반려동물의 유골과 털속에 있는 탄소를 재활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지구에 더 큰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녹색 장례식이라고도 불리웁니다.

LONITÈ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서비스는 유럽은 물론 아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 ○○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 특성이 천연 다이아몬드와 동일한 구조를 갖고 있는데다 자신의 가치에 따라 옭은 소비를 하길 원하는 인식의 확산으로 인해 장례 업계에서 '보석장' 또는 ‘다이아몬드 장례’로 불리며 새로운 장례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4.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제작 비용

 

LONITÈ社 랩 그론(Lab Grown) 다이아몬드 즉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기존 천연 다이아몬드의 3분의 1 수준의 가격으로 반려인들의 부담을 줄이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LONITÈ는 타사와 견주어 비용면에서도 반려인들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할 수 있는 가격대를 형성 제공하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호박색 0.25캐럿 기준으로 ₩3,800,000부터 순수무색 2.0캐럿 기준 최대 ₩38,600,000까지 색상별 다양한 가격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캐럿은 다음과 같이 총 9가지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0.25/0.35/0.50/0.60/0.80/1.00/1.50/2.00/3.00

 

이외 패밀리 번들시 더욱더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0.25캐럿 기준 2개 패밀리 번들 제작시에는 ₩7,000,000으로 경제적 합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종 업계의 타사의 시작 가격대는 0.3캐럿 다이아몬드 가격이 ₩4,600,000이며 해당 가격에는 컷팅비가 별도이나 LONITÈ社의 모든 가격에는 컷팅비+유골키트+배송비 등이 전부 포함된 가격이며, 무엇보다 제3공인 인증기관인 '미국보석학학회(GIA: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 또는 '국제보석학학회(IGI:International Gemological Institute)에서 LONITÉ 메모리얼 다이아몬드가 진품임을 인증하는 진품 증명서가 발급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 제3 공인 인증기관의 증명서는 LONITÉ의 모든 다이아몬드가 정품(진품) 다이아몬드임을 증명하고, 실험실에서 제작 되었음(비광채 방식)을 인증 받았다는 증거입니다.

타사는 제3 공인 기관의 인증서가 아닌 자체의 인증서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에 있어 공신력의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이것이 LONITÈ社의 차별성입니다.



5. 부가서비스

     

(1) 제작 공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고유 ID 부여

LONITÈ社는 한 번에 하나의 탄소 샘플을 처리하므로 다른 고객의 유해와 혼동되는 상황을 방지합니다. 또한 라벨링 및 고유ID를 통해 고객별 각 주문의 탄소 샘플을 식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여된 해당 고유ID를 통해 고객은 제작과정의 단계별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공정별 단계의 사진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명각 서비스 및 진품인증서 발급

고객이 원하는 경우 다이아몬드 거들 또는 주얼리에 레이저 명각 서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인 글자 수는 최대 30자까지 가능하며(한글 및 영문 알파벳 불가) 각인 문구는 각인 전 변경 가능합니다.

그리고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진품 인증서가 필요한 고객에게는 제3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제공할 수 있으며,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이저 명각 ₩500,000

GIA 인증서 ₩300,000

IGI 인증서 ₩150,000


    

(3) 커스터 마이징 주얼리 제작 가능

LONITÈ는 반지/귀걸이/팬던트 등 정결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얼리의 소재는 골드/실버/핑크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원하는 경우 커스터 마이징 주얼리 제작을 해 드립니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제출해 주시고 금속을 선택하시면 디자인팀은 3D 디자인과 견적을 렌더링하여 고객의 승인을 통해 기념 주얼리를 제작해 드립니다.


 (4) 국제우편 서비스

반려동물의 유골이나 털은 국내 우체국 해외특송(EMS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진행되며, 추척 가능한 패키지로 인해 한번도 고객의 유해를 분실한 사례는 단 한번도 없습니다.

스위스로의 배송은 매우 안전하며, 특히 스위스의 우편 서비스는 세계 최고의 수준입니다.




LONITÈ社는 반려동물의 죽음을 뜻깊은 애도의 마음으로 진심을 다해 그 유해를 소중히 여기며, 나아가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잃은 가족분들에게 사랑과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기념 다이아몬드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음을 감사히 여깁니다.

당신의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아름답고 고귀한 방법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그 여정에 LONITÈ는 함께 하고 싶습니다.

시대와 시간을 초월한 LONITÈ 메모리얼 다이아몬드처럼 세월이 흘러도 그 뜻깊은 추억은 변함없이 당신 곁에서 반짝이고 빛날 것입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