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lonite

일본에서 애완동물 화장 및 추모 서비스

Updated: Feb 26





애완 동물 화장의 유형

오늘날 일본에서는 가족이 사망한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례식을 치르고 사후 화장을 선택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가 죽으면 어떻게 할가요? 점점 더 많은 애완 동물 소유자가 애완 동물을 화장하기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애완동물 장례식장과 지방 자치 단체에서 모두 애완동물 화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애완 동물 화장과 매장에 대한 특별한 법적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빨리 애완 동물을 화장하거나 매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인의 유골인 경우와 달리 전문업체를 고용하여 반려동물의 유골을 작은 조각으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유골을 뿌리려면 유골을 분쇄해야 합니다.


애완동물 화장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는 애완동물 주인의 선택뿐만 아니라 당신이 살고 있는 환경과 애완동물 화장 비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4가지 애완동물 화장법을 살펴봅시다.



1.개인 증인 화장 서비스

이것은 고인의 유해를 화장하는 것과 같은 장례 방식입니다.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시체를 반려동물 장례식 및 화장업체에 가져가서 화장장에서 애완견이나 고양이의 화장을 완료할 때까지 대기실에서 기다린 후 애완동물의 뼈를 유골함에 넣고 가져가거나 일부를 가져가고 나머지는 공동 묘지에 묻어 보관합니다.


이런 펫 화장은 반려동물과 차근차근 하나하나 의미를 담아가며 천천히 작별인사를 하며 마지막까지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는 장례식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반려동물 장례업체 직원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4개 방식 중 비용이 가장 높습니다.


2.대리 화장 서비스


개, 고양이 등 애완동물을 주인 없이 화장을 대리 맡기는 장례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애완 동물 장례식장에서 개나 고양이를 데리러 오지만 주인이 화장터로 애완 동물을 데려올 수도 있습니다. 주인이 직접 반려동물을 인도하는 경우 요금 할인을 제공하는 플랜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애완 동물 장례식장은 종이 관을 제공하지만 일부 애완 동물 장례식장은 오동 나무 관을 제공합니다. 화장장에서는 반려동물 장례식장 직원이 반려동물을 화장하고 유골을 수거해 애도를 위해 집으로 보냅니다.


반려동물 대리 화장 서비스는 반려동물의 유골을 화장장으로 운반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분, 유골을 보관하고 싶지만 감정적으로 반려동물이 떠났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분에게 적합합니다.


Memorial Grave of a Beloved Pet
사랑하는 애완동물의 무덤

3. 애완동물을 함께 화장하는 서비스


여러 마리의 반려동물을 함께 화장하는 장례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애완동물 화장에서는 화장장에 입장하거나 애완동물의 유골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애석하게도 유골을 유골함에 담을 수 없고, 유골을 다이아몬드로 만드는 추모식을 할 수 없으며, 별도의 무덤에 묻힐 수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도 합리적이고 돈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애완동물 화장은 다른 애완동물과 함께 매장되는 것이므로 당신의 개나 고양이는 함께 화장에 의해 천국에서 외롭지 않을 것입니다.


4. 방문 화장 서비스


반려동물 화장 장비가 준비된 차량이 집까지 모셔다 드리는 장례 서비스입니다. 애완 동물의 유해는 집의 주차장이나 가까운 적절한 장소에서 화장됩니다.


많은 장례식장에서 이 애완동물 화장 서비스를 하루 24시간 제공하므로 장례식은 아침이나 저녁에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이 장례 서비스는 바쁜 사람들, 특히 장례식장이나 화장터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주인이 애완 동물의 유골을 운반하기 위해 차를 마련하기 어려운 경우에 권장됩니다.


애완 동물 화장 비용은 얼마입니까?


다음으로 반려동물 화장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용은 반려동물 장례식장이나 반려동물 묘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화장장 이용 여부와 장례 절차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수수료는 또한 개 또는 고양이 애완동물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여러 애완동물 장례식장과 애완동물 묘지에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완동물 화장 비용이 가장 낮은 순서대로 : 애완동물을 함께 화장하는 서비스→방문 화장 서비스→대리 화장 서비스→개인 증인 서비스


애완동물 크기별 가격 (낮은 것부터 높은 것 순으로 정렬) : ~5kg 혹 이하→~10kg 혹 이하→~20kg 혹 이하→~400kg 혹 이하→~40kg 혹 이상


5kg 미만의 저렴한 가격은 약 JPY 12000 엔(KRW 약 11만 6400원) , 40kg 혹 이상 높은 가격은 약 JPY 68000 엔(KRW 약 66만 762원).


반려동물 화장 비용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유골을 모두 유골함에 담아 추모할 것인지, 유골의 일부분을 보관할 것인지 등 제사 방식을 고려하면 반려동물 장례 비용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유골의 일부를 개인 추모로 예, 유골을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로 개인 추모용으로 착용할지 여부를 결정한 다음 전체 비용을 계산하면 애완 동물 장례식의 전체 비용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을 기념하는 방법


Watch the Beautiful Scenery on the Mountain with Your Beloved Dog
사랑하는 강아지와 함께 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반려동물 화장 후 다음 단계는 매장이나 추모회 단계입니다.

공동 화장에서는 반려동물의 유골이 다른 반려동물의 유골과 함께 반려동물 공동묘지에 안치되기 때문에 공동묘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만약 화장재들이 여러분의 마당에 묻힌다면 여러분은 언제든지 여러분의 마당을 들여다보고 애완동물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많은 사람들은 사랑하는 개나 고양이의 유골을 집에 보관하는 것을 선택하고, 추모식을 지내는 많은 다른 방법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 가능한 추모 서비스 유형 중 일부입니다.


1. 화장 및 화장된 유골을 유골함에 보관


장례식이 있는 일반적인 추모 의식에서 애완동물의 화장된 유골은 유골함에 안치됩니다. 유골함은 크기와 디자인이 다양해서 어떤 사람들은 유골함을 불단 공간보다는 거실에 놓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든 유골을 유골함에 보관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유골을 무덤에 묻거나 묘지에 안치하기도 하며 그 중 일부는 제작한 기념 유품으로 작은 유골함에 보관하기도 합니다.

2. 유골 다이아몬드


“유골 다이아몬드” 는 애완동물의 유골로 제작한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입니다. 또는 “뼈 다이아몬드” 혹은 “기념 다이아몬드” 로 불리기도 합니다.

LONITÉ™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과정은 무지개 다리를 떠난 애완 동물의 유골 또는 털에서 탄소를 추출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탄소를 고순도로 정제하여 천연 다이아몬드와 동일한 환경에서 성장시킵니다. 완성된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반려동물의 재탄생입니다. 다이아몬드의 광택은 천연다이아몬드와 동일하기 때문에 메모리얼 다이아몬드의 광택을 통해 사랑하는 고양이나 강아지의 숨결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반려동물의 유골로 만들어지며 이는 반려동물의 장례 서비스로 간주됩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가 다이아몬드 장례식이라고 불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주얼리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기념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착용하면 항상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유골 다이아몬드(메모리얼 다이아몬드)로 만든 유골 주얼리는



주얼리 금속재료는

  • 옐로우 골드/ 핑크 골드/ 화이트 골드

LONITÉ™는 펫 메모리얼 다이아몬드의 고유한 특성에 맞게 40가지 다른 디자인으로 제공되지만 자신만의 디자인을 원할 경우 디자이너가 펫 메모리얼 다이아몬드에 맞게 디자인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장례는 기념 다이아몬드를 만들어 드리며, 장례와 제사를 겸비할 수 있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례나 추모행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화장은 4가지 유형이 있는데, 반려동물의 크기와 서비스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유골에서 다이아몬드를 제작하는 과정은 장례식과 동시에 제사를 지내는 인기 장례행사로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주얼리로 제작하면 늘 착용할 수 있습니다.

4 views0 comments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