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아무 탈없이 태어나 준 것을 감사하는 뜻에서 아기의 배냇머리를 기념물로 간직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헤어 브러시와 헤어 액세서리도 잘 알려져 있지만 아기의 태모/배냇머리로 만드는 다이아몬드를 갖춘 베이비 주얼리가 근래에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아기의 태모로 다이아몬드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차제에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아기의 태모/배냇머리로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베이비 주얼리로 추천되는 반지, 펜던트, 기타 주얼리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아기의 태모를 기념물로 간직하는 의미

아기의 태모를 기념물로 간직하는 의미는 아기가 건강하고 지혜롭게 잘 자라기를 바라는 데 있습니다. 태모는 보통 아기가 모태 내에서 약 5개월쯤 되었을 때부터 자라기 시작합니다. 다시 말해 태모란 태어나서 아직 한 번도 깎지 않은 버진 헤어를 말합니다.

부모에게 이 소중한 태모는 평생토록 간직할 일종의 호부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아기의 태모를 기념물로 간직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전통적으로 "백일(百日)"이라 하여 아기의 출생 후 100일째 되는 날 태모를 깎고 그 깎은 머리로 "태모필(胎毛笔)"을 만들어 기념물로 간직하는 관습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기가 틀림없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기원하는 마음에서 아기의 태모를 소중하게 간직하고자 합니다.

아기의 태모로 만드는 기념물들

이렇게 면도한 털로 기념품을 만들어요.

아기의 출생을 기념하는 기념물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것들이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모태내에서부터 자란 태모로 만든 기념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태모필
  2. 태모필은 아기의 태모로 만드는 관례적인 기념물입니다. 태모필을 만들기 위한 태모의 길이는 보통 5~6cm 이상입니다.

  3. 태모 케이스
  4. 태모 케이스는 아기의 태모를 간수하는 상자입니다. 대부분의 태모 케이스는 좀이나 곰팡이가 슬지 않는 특성을 지닌 오동나무로 만듭니다.

    최근에는 아기의 탯줄과 젖니를 함께 보관할 수 있는 태모 박스 세트도 인기가 있는데, 태모 케이스 위에는 아기의 이름을 새길 수도 있게 해 줍니다.

  5. 태모 액세서리
  6. 자기의 소중한 아기의 태모를 지니고 싶어하는 분들께는 「태모 액세서리」를 권해 드립니다. 태모 액세서리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목걸이 형태의 액세서리와 태모를 수정으로 둘러싸서 만든 수정 팔찌도 있습니다.

  7. 태모다이아몬드
  8. 「태모 다이아몬드」는 아기의 태모/배냇머리로 만든 다이아몬드를 말합니다. 「순진무구」를 상징하는 다이아몬드는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기념물로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고순도의 태모 다이아몬드 제조에는 그렇게 많은 비용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태모다이아몬드를 반지나 목걸이 등 주얼리로 착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기의 태모로 만든 다이아몬드란 무엇인가요?

아기 반지는 생일 선물 등 아기 선물로 인기 있습니다.

평생 간직할 특별한 기념물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아기의 태모/배냇머리로 만든 다이아몬드가 안성맞춤일 것입니다.

아기의 태모로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법

어떻게 아기의 태모로 다이아몬드를 만드나요?

다이아몬드는100% 순수 탄소로 이루어진 광물입니다. 사람의 몸이나 모발에도 탄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그것을 이용하여 다이아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아기의 태모/배냇머리로 만든 다이아몬드란 아기의 태모로부터 추출하여 정제된 탄소를 결정화하여 만든 다이아몬드를 말합니다.

완전 최신 기술을 적용한 특수 장비에서 탄소를 정제하는 데에는 약 3.5일이 걸립니다. 이 정제 공정은 순도 99.99%에 이르기까지 탄소로부터 불순물을 제거하여 순도를 제고하기 위한 필수적인 공정입니다.

그런 다음 정제된 탄소는 천연 다이아몬드가 생성되는 과정과 유사하게 고온고압(HPHT) 환경하에서 결정화합니다. 이렇게 결정화한 다이아몬드는 연마 과정을 거쳐 반짝반짝 빛나게 됩니다.

태모 다이아몬드로 주얼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태모 다이아몬드로 만든 아기 주얼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유럽 발원의 「아기 반지」란 무엇인가요? 태모 다이아몬드로 반지를 만들 수 있어요

상당수의 엄마들은 자기 아기의 태모/배냇머리로 특별한 다이아몬드를 만들어서 그것을 주얼리의 하나로 일상 착용함으로써 아기와의 긴밀한 유대감을 느끼고자 합니다.

태모 다이아몬드로 아기 반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기 반지는 아기의 탄생을 기념하여 아기에게 선물하는 하나의 주얼리입니다. 아기 반지를 선물하는 풍습은 유럽에서 시작되어 한국으로 들어왔습니다. 아기 반지의 용처에는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따라서 엄마들은 그것을 장신구의 하나로 착용하거나 아기가 성장했을 때 선물로 줄 수도 있습니다. 즉 누구나 자기만의 방식에 따라 아기 반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니테에서는 반지뿐만 아니라 펜던트나 귀걸이 같은 주얼리도 태모 다이아몬드로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아주 다양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으므로 고객께서 가장 선호하시는 주얼리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일상 착용 : 다이아몬드 반지 등 베이비 주얼리의 종류

아기의 탄생을 기념하는 데 적합한 반지 등 베이비 주얼리의 종류에 대해 알아봅니다.


반지
4-프롱 클래스프로 고정된 「4프롱 라운드」 다이아몬드 반지

부모 중 한 사람이 아기가 장성할 때까지 반지를 착용하려고 할 때에는 단순하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4프롱 라운드」 다이아몬드 주얼리 반지가 아주 제격일 것입니다.

또한 여자 아이가 장성했을 때 주얼리 선물을 해 주고자 한다면 화이트 골드로 테두리를 한 「하트 M1」 반지로 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하트M1 반지」는 자그마한 하트 모양의 다이아몬드를 중심석으로 한 멋진 반지입니다.


목걸이
가슴 위에서 우아하게 빛나는 다이아몬드 목걸이, 「프롱 실버」

「헤일로 클로버」의 디자인은 클로버의 이미지를 본뜬 것으로 행복과 사랑을 상징합니다. 이 주얼리는 호사스럽지만 미묘하게 귀여운 느낌이 있어 여성의 매력을 더해 줍니다.

「프롱 실버」는 다이아몬드 자체의 형상을 살린 또 다른 주얼리로서 엄마들이 일상 착용하기에 알맞습니다.

품격 있게 빛나는 다이아몬드 목걸이에는 그 밖에 다양한 형태의 것들이 있어서 다이아몬드의 색상, 커트, 캐럿 등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주얼리는 잘 간수하면 빛이 바래지 않고 광채를 유지하므로 영구적으로 착용할 수가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아기의 태모/배냇머리로 만든 기념물로서 「태모 다이아몬드」, 「아기 반지」, 「베이비 주얼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기의 태모/배냇머리로 기념물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일생에 한 번뿐이므로 그 소원을 이룬다면 특별한 일이 될 것입니다. 일생 동안 간직할 기념품을 만들고자 하면 태모 다이아몬드가 반짝거리는 아기 주얼리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입니다.

태모 다이아몬드가 들어간 주얼리를 착용하면 언제까지나 아기가 태어나던 순간의 기쁨을 되새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