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결정 전 화장 다이아몬드에 관한 최선의 종합 분석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는 주얼리 시장의 신세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날에는 사람들의 다이아몬드 선택에 있어서 엄청난 변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사별한 사랑하는 고인을 기념하는 데 보다 재기 있고 혁신적이며 독특한 방식을 모색하고 싶어 합니다. 급성장하고 있는 정서적 수요가 애착과 감정 이입 그리고 개별성의 욕구와 맞아떨어지는 계제에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가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이제 몇 가지 사실들을 명확히 하여 보기에 더 영롱한 광채를 내는 것이 과연 어느 것인지 여러분이 100퍼센트의 확신을 가지고 결정할 수 있도록 해 봅시다. 종래의 천연 다이아몬드인지 아니면 최첨단의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인지 말입니다.


배경지식

2001년에 한 회사가 화장재(유골)로 다이아몬드를 만들어내면서부터 화장 메모리얼 주얼리 산업에 아주 중요한 기술 혁신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생각해 보면 (예, 그렇습니다. 슈퍼맨이 한 움큼의 석탄을 손에 쥐고 으깨서 만드는 것이 아니죠.) 이것은 다이아몬드를 인공적으로 합성하여 생성하고 나아가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로 만드는 데 있어서 거족적인 기술적 진보를 이룬 것이라 할 것입니다. 전통적으로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는 화학 기상 증착기(CVD로 약칭)라는 장비를 써서 탄소로부터 생성해 냅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CVD 공법으로 일시에 다수의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를 제조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장 다이아몬드 산업의 도약

도약하는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산업에 이바지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째로, 다이아몬드를 만들기 위해 화장재(유골)에 잔류해 있는 탄소를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는 것과 둘째로, 한 번에 한 개씩 누군가의 사랑하는 고인의 잔류물을 함유하는 고도로 개별화된 다이아몬드를 생성하는 장치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두 번째의 조건이 먼저 충족되었습니다. HPHT(고압 고온) 장치는 이미 있어 왔는데 이 장치로는 한 번에 한 개의 다이아몬드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통의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 제조사로서는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만,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제조사로서는 (메모리얼 다이아몬드의 특성인 개별성을 살릴 수 있는) 최적의 공정을 수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생성 과정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화장재(유골)로부터 탄소를 추출해 내는 일입니다. 화장재에 함유된 1~4%의 잔류 탄소를 분리하기 위해서는 무산소 환경하에서 가일층의 고온 고압을 가하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제조사에서는 다이아몬드 생성에 필요 충분한 탄소를 추출하기 위해 반 컵 정도의 화장재를 필요로 합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1990년대에 이 같은 제조 기술이 개발되면서부터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화장재로부터 다이아몬드를 만들어 내는 공정은 고도로 자본집약적인 것이어서(제조 장비만 하더라도 약 100만 달러를 호가) 소수의 업체만이 이러한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몇 가지 사실들을 명확히 하여 보기에 더 영롱한 광채를 내는 것이 과연 어느 것인지 여러분이 100퍼센트의 확신을 가지고 결정할 수 있도록 해 봅시다. 종래의 천연 다이아몬드인지 아니면 최첨단의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인지 말입니다.


화장 다이아몬드란 무엇인가요?

화장 다이아몬드란 사람의 화장재(유골)로 만든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를 말합니다. 화장 다이아몬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화장재에서 나온 탄소를 정제합니다. 그러고 나서 그 정제된 탄소를 HPHT(고압 고온) 장치로 가압하여 화장 다이아몬드로 만듭니다.

화장 다이아몬드 제조 방법

여러분은 이 화장 다이아몬드 생성과 같이 정밀하고도 마법적인 변환을 일으키는 방법이 궁금하실 것입니다. 어떻게 사람의 유골(화장재)이 빛나는 다이아몬드 펜던트나 한 쌍의 귀걸이로 탈바꿈할 수 있을까요? 그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은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장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데에는 빈틈없는 주의력과 사고력 그리고 치밀성이 요구됩니다. 그럼 이들 소요 능력과 적성이 실제적으로 적용되는 과정을 일별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탄소의 분리 및 정제

화장을 한 다음에도 사랑하는 고인의 유골과 유발에는 탄소가 남아 있습니다. 화장 과정에서 대부분의 탄소는 소각되어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유골(화장재)의 1~4% 정도만이 탄소로 남습니다. 다이아몬드 생성의 가장 첫 단계는 탄소의 분리인데 여러 주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탄소의 분리 작업이 끝나면 다이아몬드 제조의 원료라 할 수 있는 분말 상태의 탄소 흑연 물질이 얻어집니다.


흑연(그래파이트)으로의 변환

흑연 분말은 또 한 번의 긴 공정을 거치면서 탄소 함량이 99.9%에 이를 때까지 여과되고 정제됩니다. 이렇게 정제된 흑연 분말을 가열하고 가압하면 흑연 구조를 이루게 됩니다. 이것을 “흑연화”라고 합니다.


Diamond_made_from_carbon.jpg 연구소 제조 다이아몬드는 순수 탄소로부터 만들어집니다

다이아몬드의 생장

이 놀라운 단계에서는 고압 고온 장치가 지하 심층부의 환경과 똑같은 환경을 재현해 냅니다. 숙련된 과학자들이 통제하는 가운데 탄소에2,500°F 정도의 고온과 1평방인치당 약 850,000파운드의 압력이 가해지면 그 탄소가 종자 다이아몬드 위에서 결정화 되면서 서서히 다이아몬드로 자라기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것이 다이아몬드 원석이 됩니다. 놀랍게도 각 개별 (화장)다이아몬드는 유일무이하게 독특합니다. 개별 고인의 화장재(유골)로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데에는 각자 다른 온도와 압력의 조합이 필요한데 그 결과 대단히 개성적인 다이아몬드가 생성됩니다. 어떤 화장 다이아몬드도 똑같은 두 개가 없는 이유입니다.


다이아몬드 원석의 적출 및 세척

다이아몬드는 특정한 크기가 될 때까지 성장실(캡슐) 내에 그대로 둡니다. 시간이 걸릴수록 더 큰 다이아몬드가 됩니다. 다이아몬드가 예정된 크기가 되면 장치에서 성장실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성장실의 용융 금속 안에 싸여 있는 다이아몬드 원석을 추출하여 산에 담가 세척합니다.


자르기(커팅)

이 단계에서는 다이아몬드를 커팅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은 아주 중요한데 다이아몬드는 커트 여하에 따라 그 품질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커트는 에메랄드 커트, 레디언트 커트, 브릴리언트 커트 등 다양한 종류 가운데서 고를 수 있습니다. 물론 커팅하지 않은 원석 그대로의 다이아몬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형태의 것이든지 다이아몬드는 연마 작업을 거쳐 반짝반짝 빛나게 됩니다.


다이아몬드 컬러링(착색)

다이아몬드는 원색 그대로 유지할 수도 있고 또는 착색할 수도 있습니다. 녹색, 핑크색, 빨간색, 검정색 등으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다이아몬드를 맞춤형 보석으로 가질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컬러링)에서는 각기 다른 천연 원소들이 고에너지와 결합하여 “컬러 센터”를 만들어 냅니다. 컬러링에 소요되는 시간의 장단은 선택하는 색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컨대, 다이아몬드가 완전히 불투명한 검정색 색조를 띠게 하는 데에는 약 세 달이 걸립니다.


등급사정과 각인

전문가들이 면밀히 검사하여 다이아몬드가 100% 진짜 다이아몬드임을 보증하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커트, 투명도, 색상 등을 조사하여 그 다이아몬드의 진정성을 확인합니다. 그러고 나면 GIA나 IGI 같은 인증기관으로부터 그 진정성에 대한 인증을 받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아몬드에 레이저로 주문 번호가 각인되고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적 정보도 각인됩니다. 이 같은 레이저 각인은 30배율의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이저 각인이 아름다운 다이아몬드의 독특하고 우아한 광채를 손상시키지나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랑하는 고인을 기념하는 데 화장 다이아몬드를 선택하는 이유

다이아몬드가 영원성, 충실성, 불굴성 등을 표상한다는 것은 역사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이 사랑하는 고인을 추모하고 기념하는 방법을 선택하고자 하면 화장 다이아몬드가 자연스럽게 마음 속에 떠오르는 이유입니다. 화장 다이아몬드는 사랑하는 고인의 영혼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고 살아생전 고인의 특별한 추억을 함께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Eternal_love_with_diamond.png 사랑하는 고인과 평생 함께 할 것입니다

화장 다이아몬드 제조에 걸리는 시간

보통 화장 다이아몬드를 만들어 내는 데에는 약 6-12개월이 걸립니다. 여기에는 정제 과정과 다이아몬드 생장, 커팅 그리고 착색에 걸리는 시간이 포함됩니다.


화장재(유골)로부터 다이아몬드를 만들어 내는 데 드는 비용(가격)

화장재로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데 드는 비용(가격)은 희망하는 다이아몬드의 캐럿과 색상에 따라 다양합니다. 스위스의 로니테™사(社)에서는 0.25캐럿 천연 호박색 다이아몬드를 1,400달러에서부터 제조해 드립니다. 캐럿 무게가 늘어날수록 가격은 비싸집니다. 선택하는 색상과 주얼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것도 물론입니다.


다이아몬드 제조에 필요한 화장재(유골)의 양

다이아몬드 제조에는 약 200 그램(8온스)의 화장재 또는 약 10그램(0.4온스)의 유발이 필요합니다. 일부 제조사는 화장 다이아몬드를 만들어 슬픔에 잠긴 유족들에게 영생의 선물이 되게 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고인의 화장재(유골)로부터 생성된 다이아몬드는 고인과 사별한 사람들이 그 눈부신 광채를 바라보면서 고인을 추모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것이 사랑하는 고인의 추억과 정신이 세대를 이어 영구히 전해지도록 그 화장재나 유발로 특별한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를 만들고자 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