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lonite

슬픔의 다양한 단계와 세상을 떠난 가족을 기리는 방법

Updated: Feb 26




1917년에 유명한 정신 분석가 지그문트 프로이트 (Sigmund Freud) 는 슬픔의 개념을 소개 했습니다. 슬픔의 과정은 각자 자신의 속도로 가야 하는 긴 여정입니다. 슬픔의 단계를 이해하면 슬픔의 과정을 더 잘 지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의: 슬픔이란 무엇입니까?


임상 심리학자 Aline Nativel Id Hammou 의 정의에 따르면 슬픔은 “한 사람이(죽음), 상황(사람의 파열, 이혼, 취직… ) 혹은 개체의 명백한 손실 앞에서 행동적, 인지적, 사회문화적 측면에서 내부 정신 과정을 동시에 구축합니다.” 유족은 두려움, 죄책감, 분노, 슬픔과 같은 많은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느끼는 감정에 반응하여 종종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됩니다. 애도 과정의 목표는 삶을 계속하면서 이 돌이킬 수 없는 현실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슬픔의 단계


1960년대에 정신과 의사 Elisabeth Kübler-Ross는 슬픔의 5단계에 대한 정의를 내렸습니다. 이별을 겪는 사람들은 부정, 분노 ,협상, 우울증, 그리고 미침내 수용이라는 연속적인 감정을 겪게 됩니다.



충격과 부정


유족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 극도의 슬픔을 느낍니다. 일반적으로 이별을 예측할 수 없는 경우에는 훨씬 더 잔혹합니다. 충격을 받은 상태에서 현실을 부정하게 됩니다. 일어난 일을 부정하는 것은 극복할 수 없는 고통에 대한 일시적인 반응입니다. 이런 현상은 일시적인 단계지만 당사자가 이를 막지 못하면 심각한 결과가 초래됩니다.


분노

현실의 깨달음과 함께 자신이 느끼는 불의에 반항하는 분노 단계가 옵니다. 그들은 비난함으로써 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강한 내부 모순이 표현되는 극도로 고통스럽고 섬세한 단계입니다. 비난, 죄책감, 특히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막기 위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한 자신을 비난하는 경우입니다.


협상


좌절하고 슬퍼하는 사람은 고인의 반환을 얻기 위해 비합리적으로 "협상"을 시도합니다. 돌이킬 수 없는 사실에 직면하면 그들은 다소 장기간의 우울증 단계에 접어들게 됩니다.


우울증과 고통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경우 그들은 고통에서 벗어날 길이 보이지 않아 쉽게 우울증에 빠지고 일상생활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슬픔 단계가 너무 오래 지체되면 그들에게 우울적 상태에 대해 경고해야 합니다.



수락


마지막으로 한 동안 지나 사람들은 고통과 고립에서 벗어날 힘을 찾게 됩니다. 그들은 슬픔에서 멀어지고 스스로를 재건할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들은 떠난 사람을 잊지 않고 살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며 삶의 정상 궤도에 올릴 수 있게 됩니다.


떠난 사랑하는 사람을 기리는 방법


Paying Tribute with Flowers in a Graveyard
묘지에 꽃을 두는 방식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고인이 사망했을 때 기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고인이 좋아하는 텍스트나 음악을 선택하는 것은 고인을 추억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연설이나 시를 쓰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가까운 사이인지 아닌지 가족 또는 단순한 지인인지 여부에 관계업이 꽃, 기부금, 양초 또는 추모 나무와 같은 공물로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꽃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꽃을 바치는 것은 고인에 대한 애정이나 사랑을 나타내는 오래된 전통입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때 꽃은 우리의 생각을 표현하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꽃을 바치는 것은 고인을 기리고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감정을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꽃은 그들에게 동정와 위안을 주고 장례식의 아픔을 달래줄 수 있습니다.ordeal.


기부로 존경을 표합니다


기부를 통해 추모하는 관행은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으며 종종 가족이나 고인의 소원에서 비롯됩니다. 자선단체, 의학연구단, 교회 등 위한 기부는 적극적인 행동에 동참해 고인의 존재를 인정하는 방식이며 고인의 신념을 이어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촛불를 통하여 추모합니다


장례식이 끝난 후 양초를 관이나 무덤 위에 올려놓는데 불을 붙인 양초는 빛과 생명과 순결을 상징하며 종교적 상징성을 넘어 평화와 고요함을 전달하는 이유로 죽은 사람을 추모하는데 사용됩니다.


미사(Mass)를 집전하여 경의를 표합니다


가톨릭 신자에게 미사(Mass)를 드려 사랑하는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은 큰 위안을 줍니다. 미사(Mass) 중에 신자는 사랑하는 고인을 주님의 손에 안겨 기도 덕분에 미사(Mass)는 죽은 자의 영혼이 하느님과 함께하게 합니다. 신자들이 미사(Mass) 거행이나 고인을 위한 9일 기도를 쉽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추모 나무를 심어 경의를 표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기억하기 위해 나무를 심는 것은 아름다운 경의를 표하는 방법입니다. 생명의 대명사인 나무는 세월이 지나면서 자라 고인을 기억하며 살아있고 영원한 기억이 되고 힘의 원천이 됩니다. 또한 사랑하는 이들에게 평화로운 명상의 장소를 제공할 것입니다.


꽃과 마찬가지로 나무에도 언어가 있습니다.예를 들어 떡갈나무는 힘과 내구성을 상징하며 동양 문화에서 버드나무는 불멸을 상징하고, 라임 나무는 보호를 의미합니다.



유골로 제작한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Paying Tribute by Lighting a Candle
촛불을 통해 경의를 표시 합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개인적이고 애정을 담은 작별인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 곧 사랑, 애정 및 존경의 상징입니다.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전통적인 매장과 달리 애도하고 고인을 기억하는 방법입니다. 가족들과 평생 함께 하는 소중한 추억과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 추억의 메모리얼 다이아몬드는 대대로 계승되는 영원한 소유물입니다.


애도 기간은 1년 또는 2년 때로는 훨씬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단계의 순서는 중요하지 않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슬픔의 각 단계가 해결되고 이해된다는 것입니다. LONITÉ™는 당신의 슬픔을 함께할 수 있도록 존엄과 존경의 마음으로 당신과 함께 할 것이며 우리의 목표는 당신의 짐을 나누고 당신이 이 어려운 날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44 views0 comments

Comments

Rated 0 out of 5 stars.
No ratings yet

Add a rating
bottom of page